해외선물

해외선물 골드 차트보는 법 2020년 5월 21일

조원태 2020. 5. 21. 08:58
반응형

블로그를 네이버와 티스토리, 두 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회사에 있을 때는 이 둘에 동시에 포스트가 가능하지만 외부에 있을때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글을 등록해요. 

특히 해외선물에 대한 글을 중간 중간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서 올리곤 하는데요. 

5월 20일 매매는 12틱에 익절했어요. 
해외선물하다 보면 아쉬운것을 그 때 50틱 줄 때 청산할걸...이란 과거에 대한 상태이죠.

오늘와서 차트를 보니 어제는 하루 종일 박스권이었어요. 

지금 차트가 어떻게 박스권이냐 삼각수렴이지 하시는 분도 있는데 .. 이 포스트는 필자에 개인적인 생각을 넣는 것이니 이점은 양해부탁해요. 저는 박스권과 추세로만 구분해요. 1분봉 박스든 3분봉 박스든 30분봉박스는 박스 다음은 추세

그럼 오늘 차트를 봐요. 

일봉을 보고는 정확하게 모르겠어요. 
밑으로 내려줄것 같기도 하지만  추세매매하기 때문에 일단 매수관점으로만 봐야 할 것 같아요. 

60분동을 보면 추세선이 바로 밑인데요. 추세선에서 반등을 할까요??  
추세선에서 반등한다면 20~30틱은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조금 더 생각해보고 매수로 진입해봐야 겠어요

 

10틱 정도 바라보고 매수 갑니다

10틱 먹으려고 했었는데 먹지 못하고 물려있네요. 오늘도 12시간 존버해야 하나?? ㅋ
아직은 차트가 방향을 잡은 것 같지 않으니 계속 홀딩할게요. 

일단은 계속 홀딩 중이에요 

차트를 보면 계속 떨어질것 같아보이는데요 
이 지점에서 계속 떨어질 것 같으니 스위칭하거나 청산을 해버리면 안되죠.
이 행위가 익숙해지면 내가 스위칭하거나 청산해버리면 반대로 다시 움직이게 되는 경우는 많이 경험하게 될것이에요.

해외선물은 꼭 죽어야 할 자리에서만 죽으면 되요.  그렇지 않으면 뇌동매매가 되지 몇번은 뇌동매매가 먹힐지 모르지만 최종적으로는 뇌동매매때문에 큰 손실을 얻게 될거에요. 

이상태로 있다가 이전 박스권으로 들어간다면..... 정말 매도로 잡아야 할 수도 있어요. 

일단 죽어야 할 자리인것 같아서 1738.5에 96틱 손실보고 죽었어요. 그런 후 1738.3에 매도 진입을 했어요. 
그냥 두는 것은 뇌동매매가 되기 때문에.. 일단 죽고... 매도가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또 죽어야 겠죠. 
지금은 30틱 정도 복구를 목표로 가보겠습니다. 

30틱에 익절하려고 했는데 바로 올라가버리네요. 오늘 매매 망한건가요? ㅎㅎ

16시에 저점이 금일 저점이 아닐 경우에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 추가적으로 밑으로 빠질 수도 있어요. 

저점이 아닌 곳에서 박스권은 추가적인 하락을 의미 합니다.  포지션은 그대로 홀딩할게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점에 박스권은 상승을 의미하니 빠른 손절로 대응하여 수익을 지켜야 해요. 

손실을 만회하려면 59틱을 도 먹어야 하지만 일단 줄이는 

방향으로 해야 할것 같아요 현재까지는 방향은 잘 보고 있어요

더 이상 하락이 없을 거라 판단하여 진입하다 쫄아서 6틱 손실보고 나옴 ㅋㅋㅋ

새가슴이라...

좀 진정 시키고 다음 추세 나오면 진입해야 겠어요

이 차트는 상승을 의미하는 것 같아요

얼마나 줄지 모르겠지만

해선은 천천히 천천히  내가 알고 있는 자리에서만 매매를 해야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