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키움증권 환율우대 달러 투자 해외주식 투자방법 국민은행 외화계좌이용

조원태 2023. 6. 17. 20:54
반응형
반응형

키움증권에서 달러로 투자를 할 경우 환율우대를 받는 방법
증권사에 원화로 해외주식을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 방법은 환율이 하락을 할 경우, 해외주식에서 수익이 발생해도 환율 때문에 손실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달러로 투자를 할 경우는 환전을 하기 전까지는 환율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달러로 환전하여 투자하는 것이 투자자 입장에서 유리합니다. 
국민은행 외화계좌와 키움증권에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면 환율 우대를 받아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계좌와 국민은행 외화계좌는 개설되었다는 가정하여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키움증권앱에 뱅킹/업무에서 외화이제/대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외화가상계좌 화면이 나오면 계좌번호를 선택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약관동의를 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하면 외화가상계좌번호에 국민은행 외화가상계좌번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 계좌번호를 이용하여 국민은행앱에서 외화이체를 할 수가 있습니다. 

3.국민은행앱을 실행한 후 외화계좌에서 이체메뉴를 클릭합니다. 

4. 이제정보 입력화면이 나오면 "외화계좌 > 외화계좌"를 클릭 
외화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합니다. 

5. 키음증권에서 만든 국민은행가상계좌를 "자주쓰는 입금계좌"에 추가 해두면 다음에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계좌정보 입력란에 키움증권에서 받은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입력합니다. 

6.  입금계좌를 입력 후 예금주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수취인명에 (가상계좌)라고 출력되게 됩니다. 
그리고 받는 분 통장표시영문으로 입력을 해주면 되는데, 필자는 필자의 이름을 적었습니다. 

7. 그리고 이체통화에서 USD(미국달러)를 선택해주고 입금할 금액을 입력해준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면 키움증권에 국민은행가상계좌로 달러가 이체가 됩니다. 

8.아래 이미지를 보면 10달러가 입금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로 행복한 하루를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