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예능/육룡이나르샤

육룡이 나르샤 28회 줄거리 정몽주 왕요(고려 34대 공양왕) 윤랑

조원태 2016. 1. 6. 06:23
반응형

육룡이 나르샤 28회 줄거리 정몽주 왕요(고려 34대 공양왕) 윤랑 


육룡이 나르샤 28회 줄거리


아직까지는 고려의 왕은 창왕입니다. 어린 아이 창왕입니다. 이성계에 의해 창왕이 폐위대고 왕요가 고려의 34대 공양왕 그리고 마지막 고려의 왕이됩니다. 


정몽주는 개혁이 필요하고 창왕은 폐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은 정도전과 이성계와 같습니다. 


정몽주는 정도전이 고려 사직을 무너뜨리지 않겠다고 약조를 하게 되고 이성계와 정도전 그리고 정몽주가 있는 자리에서 동굴인 비밀 장소에서 벗어나 도화전으로 이사를 오라고 합니다. 


그 자리에서도 약조에 대한 확답을 봤습니다. 정몽주는 너무 기뻐서 다시 한번 정찬군 왕요를 찾아 갑니다. 


거기서 정몽주는 왕요가 윤랑과 혼례를 한다는 말을 듣고 진심으로 축하를 해줍니다. 그리고 왕요에게 넌지시 정치에 참여 할 것을 내비칩니다. 





하지만 왕요는 거절을 하고 윤랑과 오래 오래 행복하게 살것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 말을 들은 정몽주는 실망을 하게 됩니다. 


고려 왕, 공양왕은 .. 진심이었을 것입니다. 정치판이 무엇인지 알고 있기에 자신이 지금에 와서 왕이 된다는 것은 꼬두각시 노름이고 언제가는 죽임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것입니다. 


그래서 정몽주에 제안을 거절한 것입니다. 왕요는 그렇게 윤랑과 살았으면 명에 따라 행복하고 오래 살았겠지만 그는 왕위에 오르고 약 4년 정도 재위를 한 후 이성계에 의해 폐위 당하고 강원도로 유배 된 후 삼척으로 다시 유배되 그곳에서 처형을 당하게 됩니다. 


참으로 기고한 운명인것 같습니다. 윤랑과 함께. 그리고 장사를 하면서 살았으면 행복한 삶을 살았을 테인데, 주위 사람들이 왕을 만들고 그 주위 사람들에 의해 죽임을 당합니다. 


참으로 더러운 정치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