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분석

아즈텍WB 주식 차트 캔들 패턴 유성형, 상승 타스키갭형,장대양봉

조원태 2016. 1. 21. 03:10
반응형

아즈텍WB 주식 차트 캔들 패턴 유성형, 상승 타스키갭형,장대양봉


반전을 예측하는 유성형이 나오고 상승 타스키갭형이 나왔습니다. 이것이 완성되면 앞으로 주가는 상승을 하게 될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딱 맞게 다음 아주 큰 장대양봉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음 주가가 어떻게 될지 예측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장양대양봉이 나와도 다음날 진입을 망설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캔들패턴을 알아야 합니다.  현재 쓰는 포스트는 캔들패턴이여서 이평선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유성형 -> 상승 타스키갭형 그리고 이평선을 보시면 이평선들이 한곳으로 보여 있죠. 골드크로스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안나올수도 있겠지만 지난 캔들패턴을 분석했다면 장대양봉 나온 후 다음날은 시가에 무조건 사고 봐야 합니다.



Shooting star, 유성형


석별형처럼 명확한 반전신호는 아니지만 빈번하게 출현하고 단기적인 천정이 임박했음을 암시하는 패턴입니다. 우선 형태상으로 상승추세 마지막에 긴 윗그림자를 갖고 나타나는작은 몸통의 캔들이며 몸통은 장중 거래범위의 하단부에 위치합니다. 몸통의 색깔은 중요하지않지만 직전 봉과의 갭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현실적으로는 갭없이 나타나는 유성형 패턴이 많지만 보다 진정한 의미의 유성형은 직전 봉과의 갭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유성형은 2-3개의 봉을 합성하였을 때 명확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이때 신뢰도가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전후의 봉을 합성하여 살펴볼 필요도 있습니다.





Upside gap Tasuki, 상승 타스키갭형



상승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상승 갭을 형성하면서 양봉이 나타나고 이 뒤를 이어 음봉이 발생하되 이 음봉의 시가는 직전 양봉의 거래범위에 있고 종가는 직전 양봉의 거래범위 아래에 형성될 때 이를 타스키 갭형이라 합니다. 이전에 발생했던 상승 갭을 마지막 음봉이 메우지 못하면 기존의 상승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고한다 (기준이 필요하지 않을까?) 할 수 있기에 마지막 음봉의 종가수준을 매수하는 시점으로 판단해도 무방하다 할 수 있습니다





Long White Body, 장양봉


Long body란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큰 경우를 말한다. 즉, 몸통이 이전 날들의 캔들스틱의 몸통보다 매우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상승장에서 long White body는 상승지속형으로 작용하나 이 패턴의 형태만으로 매매를 임하기보다는 향후 주가를 관찰해 가며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위 3가지 패턴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유성형, 2.상승 타스키갭형,3.장대양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