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분석

아즈텍WB 주식 차트 캔들 패턴 유성형, 흑삼병

조원태 2016. 1. 21. 03:39
반응형

아즈텍WB 주식 차트 캔들 패턴 유성형, 흑삼병

유성형은 반전 신호입니다. 상승 구간에서 나오면 하락 할지도 모른다. 하락에서 나오면 상승할지도 모른다는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흑삼병을 만났어요. 흑삼병은 주가 하락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아즈텍WB는 현재 주가가 하락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 캔들패턴이 나오기 전까지는 매수는 금물입니다. 


확실한 상승 패턴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흑삼병이나왔지만 이평선 지지로 상승을 하게 되는데요. 유심히 차트를 보지 않으면 그래도 상승했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수료, 매수 시점, 매도 시점으로 계산하면 개미들이 먹을 수 있는 금액은 200원~300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캔들패턴이 중요하고 기본입니다. 이 정도 먹으려고 들어갔다가 나락의 길로 빠질 수있습니다. 


상승패턴이 나오지 않았으므로 2016년 1월 21일이후도 계속 하락을 하게 될 것입니다. 


캔들은 기본기입니다. 주식이 잘 안된다고 판단 되시는 분은 기본기부터 천천히 다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저도 현재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전업으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매매 타이밍에 들어가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단기로 수익을 내려는 마음은 버리시는 것이 좋아요.


주식하면 단타.. 단타에 대한 기술적 기법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그것.. 사람 스트레스 밖에 해요. 패턴을 읽으면 재미나게 할 수 있어요. 패턴이란 흐름이입니다.


이평선을 읽는 것도 흐름이에요. 이평선 패턴인것이지요. 


모든 기법은 캔들과 이평선이 기본입니다. 캔들패턴 읽은 후 이평선을 언치고 거기에 거래량을 언친 후 정보라는 재료만 있으면 절대 손실 안봐요. 


개미는 애널리스트보다 정보가 빠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비스므레하게 가격도 맞추는 것 조차 무의미합니다. 종목 추천하는 사람이 세력이 아닌 이상 가격대를 맞출 수 없습니다. 

주식에 실패하신 분들 보면 가격을 맞추려고 하는데요. 가격을 맞추지 말고 상승 하락만 맞춘 후 하락 패턴이 나오면 팔아버리고 상승 패턴이 나오면 매수하면 됩니다. 

3000원 4000원 5000원...  애널리스트도 이 구간 정확하게 못 맞춥니다.


그래서 3000~5000원 이렇게 말을 합니다. 그 사람들에 말을 잘 들어보시면 점쟁이가 얘기하는 것과 비슷해요. 점쟁이들 말을 뭉퉁그래하게 말하죠.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가 되게요. 


상승, 하락에 대한 정보만 얻고 싶으신 분은 댓글로 문의해주셔도 됩니다. 

아니면 제 포스트를 다 읽어 보시면 누구나 알 수 있겠네 라는 생각을 가지시게 됩니다.


100 기준으로 

50은 캔들, 20은 이평선, 10은 거래량, 5는 정보 나머지 15는 운입니다. 


내일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Shooting star, 유성형


석별형처럼 명확한 반전신호는 아니지만 빈번하게 출현하고 단기적인 천정이 임박했음을 암시하는 패턴입니다. 우선 형태상으로 상승추세 마지막에 긴 윗그림자를 갖고 나타나는작은 몸통의 캔들이며 몸통은 장중 거래범위의 하단부에 위치합니다. 몸통의 색깔은 중요하지않지만 직전 봉과의 갭 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현실적으로는 갭없이 나타나는 유성형 패턴이 많지만 보다 진정한 의미의 유성형은 직전 봉과의 갭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유성형은 2-3개의 봉을 합성하였을 때 명확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이때 신뢰도가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전후의 봉을 합성하여 살펴볼 필요도 있습니다.




Three Black crow,흑삼병


이름이 의미하듯이 대표적인 약세 예고 패턴으로서 윗그림자와 아래 그림자가 없거나 짧은 음봉 세 개가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뜻합니다. 통상 각 음봉의 시가는 직전 봉의 몸통 안에 있어 세 개의 음봉이 맞물리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시현합니다. 특히 첫 음봉의 종가와 두번째 음봉의 시가가 같고 세번째 음봉의 시가가 두번째 음봉의 종가와 같은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동일 흑삼병이라고 하여 더욱 강한 매도신호로 간주하는데 이는 매우 드물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 패턴은 아래 그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