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분석

동성제약 주식 차트 캔들 패턴 장음봉, 흑삼병, 하락 타스키갭형

조원태 2016. 1. 24. 04:06
반응형

동성제약 주식 차트 캔들 패턴 장음봉, 흑삼병, 하락 타스키갭형


이번에는 하락을 의미하는 캔들 패턴만 나왔습니다. 이런 패턴이 나왔는데 이 시점에서 매수를 하게 되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패턴이 나오고 다음 주가가 상승할 경우보다는 하락할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매도하는 것을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매수는 상승가능한 캔들 패턴이 나오면 매수를 하면 되고 매도는 이런 좋지 않은 패턴이 연속으로 발생할 경우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매도를 해야 합니다. 


매수시점을 잡기 힘들다.. 하지만 제 포스트를 처음부터 보신 분은 언제 매수해야 하는지 분명 감을 잡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Long Black Body, 장음봉


Long body란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큰 경우를 말한다. 즉, 몸통이 이전 날들의 캔들스틱의 몸통보다 매우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하락장에서 long black body는 하락지속형으로 작용하나 이 패턴의 형태만으로 매매를 임하기보다는 향후 주가를 관찰해 가며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Three Black crow,흑삼병


이름이 의미하듯이 대표적인 약세 예고 패턴으로서 윗그림자와 아래 그림자가 없거나 짧은 음봉 세 개가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뜻합니다. 통상 각 음봉의 시가는 직전 봉의 몸통 안에 있어 세 개의 음봉이 맞물리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시현합니다. 특히 첫 음봉의 종가와 두번째 음봉의 시가가 같고 세번째 음봉의 시가가 두번째 음봉의 종가와 같은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동일 흑삼병이라고 하여 더욱 강한 매도신호로 간주하는데 이는 매우 드물게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Downward gap Tasuki, 하락 타스키갭형


하락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하락 갭을 형성하면서 음봉이 나타나고 이 뒤를 이어 양봉이 발생하되 이 양봉의 시가는 직전 음봉의 거래범위에 있고 종가는 직전 음봉의 거래범위 위에 형성될 때 이를 타스키 갭형이라 합니다. 이전에 발생했던 하락갭을 마지막 양봉이 메우지 못하면 기존의 하락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고한다(기준이 필요하지 않을까?) 할 수 있기에 마지막 양봉의 종가수준을 공매도나 전매도를 하는 시점으로 판단해도 무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위 3가지 패턴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장대음봉, 2. 흑삼병, 3.하락 타스키갭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