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분석

대우건설 주식 상승신호 캔들 패턴 하락 타스키갭형, 장대양봉, 교수형

조원태 2016. 1. 28. 20:28
반응형

대우건설 주식 상승신호 캔들 패턴 하락 타스키갭형, 장대양봉, 교수형


지금까지 포스트를 보면 상승하는 주가에 신호로 2가지 패턴이 있었습니다. 사실 그 두가지 패턴만 찾아서 주식을 하게 되면 ... 절대 손실 보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매도신호에 대해서도 이전 포스트에서 여러번 말씀드렸고 그 부분도 두가지로 그 패턴이 나오면 앞뒤 생각하지 말고 매도하라고 했습니다. 


대우건설을 분석하다 보니 매수 포지션이 나오네요. 


하락 타스키갭형에 대해서는 아래 부분에서 읽어보세요. 

필자에 포스트는 캔들에 대한 유형을 정리하는 것이므로 똑같은 패턴이 여러번 나옵니다 .하지만 유형은 다르지요.


하락 타스키갭형은 하락갭한 음봉이 나오고 그 다음 양봉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양봉이 하락갭한 부분을 메우지 못하면 하락 추세를 이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왜.. 이 부분이 매수포지션인지...  


하락갭한 부분을 메우지 못하면 하락 추세를 이어간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메우게 되면. 하락을 멈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락 타스키갭형 다음날을 보세요. 장대양봉이 나왔습니다. 이 캔들이 2일전과 3일전에 갭을 메우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사람은 그날 갭을 메울것 같다고 추측하면 들어가시고 종가를 보고 들어가야 겠다는 분은 종가에 매수를 하면 됩니다. 


이평선에 대해서는 캔들 포스트가 끝나면 하겠지만 캔들 포스트를 하면서 간단히 알 수 있는 부분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위치에서 매수를 했다면 매도 해야 하는 분도 눈에 보이시죠. 


Downward gap Tasuki, 하락 타스키갭형


하락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하락 갭을 형성하면서 음봉이 나타나고 이 뒤를 이어 양봉이 발생하되 이 양봉의 시가는 직전 음봉의 거래범위에 있고 종가는 직전 음봉의 거래범위 위에 형성될 때 이를 타스키 갭형이라 합니다. 이전에 발생했던 하락갭을 마지막 양봉이 메우지 못하면 기존의 하락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고한다(기준이 필요하지 않을까?) 할 수 있기에 마지막 양봉의 종가수준을 공매도나 전매도를 하는 시점으로 판단해도 무방하다 할 수 있습니다



Long White Body, 장양봉


Long body란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큰 경우를 말한다. 즉, 몸통이 이전 날들의 캔들스틱의 몸통보다 매우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상승장에서 long White body는 상승지속형으로 작용하나 이 패턴의 형태만으로 매매를 임하기보다는 향후 주가를 관찰해 가며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Hanging Man, 교수형


윗 그림자가 거의 없고,몸통(Body)이 장중 거래 범위의 약 30-50이하이고, 아래 그림자가 매우 긴 형태로 나타난다. 이때 몸통이 장중 거래범위의 위쪽에 위치합니다. 이 패턴을 확인하는데는 단기간일지라도 추세를 살펴야 하고 발생 다음날 하락 갶 형성여부도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5-10일 정도의 상승추세 후 이 패턴이 형성되었다면, 향후 주가의 하락반전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수형 봉이 양봉이든 음봉이든 상관없으나 음봉이 신뢰성이 높고 아래 그림자가 길수록, 윗 그림자가 짧을수록, 몸통이 짧을수록 의미가 있다 할 수 있습니다양봉,음봉에 상관이 없으나 양봉이 신뢰도가 높다.


위 패턴은 아래 그림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하락 타스키갭형, 2. 장대양봉, 3. 교수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