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예능/응답하라1998

응답하라 1988 응팔 14회 줄거리 고경표(선우) 아버지 or 스키죠??

조원태 2015. 12. 19. 22:27
반응형

응답하라 1988 응팔 고경표(선우) 아버지 or 스키죠??


응답하라 1988에서 진행 중이 이야기는 고경표(선우) 김선영, 최무성에 관계입니다.

고경표(선우)는 자꾸만 최무선이 부담되고 신경이 쓰입니다. 여자친구인 류혜영(성보라)이 최무성에 대해 물어봐도 잘 모르겠다는 식으로 얘기르 합니다. 


최무성이 왜 싫어하는지르 모르고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응답하라 1988은 이제 1989년으로 넘어오면서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 첫번째는 고경표(선우)가 누군가와 대화를 하게 됩니다. 

필자는 그 사람이 동네형으로 생각했습니다. 그 형에 허락을 받고 고경표(선우)는 소중한 목걸이를 류혜영(성보라)에게 선물로 줍니다.


그리고 행글라이더를 조립하면서 그 형과 대화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인자하게 생긴 스타일에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응답하라 1988 14회에서 고경표(선우)가 방에서 대화를 하는 씬이 나오면 꼭 그 동네형하고 대화를 합니다.


귀엽둥이 김설(진주)가 낙상하여 병원게 가게 됩니다. 최무성, 고경표(선우)도 연락을 받고 병원으로갑니다. 김선영은 고경표(선우)에게는 놀라지 않았다고 말을하지만 최무성 앞에서는 눈물을 흘리며 김설(진주)가 큰일 나면 어쩌냐고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 장면을 고경표(선우)가 보게 되고 


고경표(선우)와 류혜영(성보라)가 계단에 앉아 대화를 하고 있는데, 그 때 고경표(선우)는 이렇게 말을 합니다.

왜 아저씨(최무성)가 싫은지 이유를 찾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버지에게 미안해서 입니다. 지금까지 고경표(선우)와 대화 하던 사람은 고경표(선우)의 아버지 였던 것입니다.

혹시 고경표(선우) 스키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