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 블로그 관찰일지 7 스킨및 광고위치 변화의 중요성

조원태 2016. 1. 12. 20:11
반응형

애드센스 블로그 관찰일지 7 스킨및 광고위치 변화의 중요성



스킨 및 광고 위치를 변경하게 되면 변경된 부분 때문에 평균 단가가 하락을 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1번 블로그의 광고 위치는 우측 상단, 그리고 하단에 세로로 2개를 배치했다.


우측 상단 1번 광고,  하단 첫번째 2번 광고, 하단 두번째 3번광고

우측상단과 하단 두번째는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등록할 수 있고 2번 광고는 본문 글을 쓸 때 넣는 광고이다.


광고 위치에 따라 수익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는 중이다. 하단에서도 상단만큼에 광고 클릭이 일어난다. 하단에 2개를 합치면 우측상단보다 더 많은 수익이 들어왔다. 


그래서 이번에는 글을 읽고 첫번째 이미지를 보기 전 바로 위에 2번 광고를 위치 시켰다

그런데 2번 , 3번 광고 평균 단가가 0.04달러로 떨어지고 말았다. 


광고위치를 변경하면 일명 최적화라는 것 때문인지.. 수익이 하락하는 것을 확인 하였다. 이 상태로 일정 시간이 흐르면 다시 평균 단가는 0.1달러 이상으로 올라가게 될것이다.


몇번에 실헐 결과로 얻을 것이다. 


저는 3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1번 블로그는 2번, 3번 블로그에 8배 이상에 수익이 발생하는데, 이 변화 때문에 현저하게 떨어지고 최하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사이드바에 광고배치도 중요하다 


애드센스 이후 타 cpc 광고 선택도 중요하다. 애드센스와 리얼클릭을 함께 쓸 때 수익이 하락하는 증세가 발생했다. 리얼클릭은 사이드바에만, 

하지만 사이드바에 리얼클릭을 없애고 평균 단가가 상승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2번 광고 배치가 최적화가 끝나면 다시 사이드바에 리얼클릭을 배치 시킬 것이다. 이것으로 다시 평균단가가 떨어지면 애드센스와 리얼클릭은 상극에 관계인것 같다. 


유입수와 클릭수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