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블로그 애드센스 관찰일지 9 광고위치와 수익 모바일 최적화

조원태 2016. 1. 16. 15:18
반응형
블로그 애드센스 관찰일지 9 광고위치와 수익 모바일 최적화


광고위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일주일 분석결과 조금이나마 결론이 나왔습니다

1번 광고위치
우측상단 1개 하단 세로로 두개 배치 한개는 이미지가 끝나자마자 배치

2번 광고 위치
우측상단 1개 본문이미지가 시작하는 곳 1개 그리고 하단 1개

상단과하단은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접속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 최적화를 신경 안쓸 수 없습니다. 모바일이 평단가가 낮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모바일을 포기할 수는 없느니까.

저의 애드센스 수익 또한 모바일에서 많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평단가가 너무 낮죠.

0.1달러가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모바일 단가가 0.1달러가 넘으면 정말 하루에 20~30달러 벌수 있을 텐데요. 

아마 제가 쓰는 블로그 애드센스 관련 글은 모바일 최적화에 대한 글들일 거에요. 

예전에는 pc 버전만 있어서 예전 글들은 pc 환경에 대한 글들입니다. 현실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1번광고 페이지뷰가 13000일 때 그림


상단이 앞도적으로 높아요 수익이


2번광고 페이지뷰 9400 그림

아직 하루가 지나지 않아서 조금은 오차가 있겠지만  2번광고 배치가 더 수익이 크게 발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번광고에서 우측상단과 중간큰사각이 수식을 나누어 먹고 있지만 하루가 지나지 않은 시점으로 보면 둘을 합칠 때 우측 상단 1개와 비슷한 수익 그리고 2번 광고 하단 수익이 
1번 광고 중간큰사각과 하단 수익을 합친 것과 비슷합니다.


이것은 수익을 비교 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그날 평단가에 따라서 차이가 많아요. 그래서 클릭수로 비교를 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클릭수나 노출수는 정책위반이여서 보여드릴 수 없고요.
2번 광고를 했을 경우 우축상단과 하단은 1번광고와 클릭이 비슷한데, 
중간큰사각 광고에 클릭은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알수 있는 것은 첫 이미지가 시작할 때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모바일접속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 맞게 광고 배치를 하지 않으면 수익을 발생할 수 없어요. 아직도 pc버전에 맞게 광고 배치에 대한 글들이 많아요. 

pc와 모바일 접속률은 아래 그림.

파랑색이 모바일입니다. 그럼.. 아직도 pc 버전에 최적화된 광고 배치를 사용하시겠습니까?

모바일이 평단가가 낮지만 유입이 많으니.. 모바일을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