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블로그 애드센스 관찰일지 12 수익 창출 컨텐츠

조원태 2016. 1. 24. 23:26
반응형

블로그 애드센스 관찰일지 12 수익 창출 컨텐츠



블로그 유입수와 애드센스 수익은  깊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유입수를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모바일 광고 단가와 PC 광고 단가가 다릅니다. 모바일 단가는 PC에 반정도 수준입니다. 평균단가를 높이려면 PC 사용자에 유입을 늘려야 합니다. 


그런데 PC 사용자 유입에 단점은 휴일에는 유입수가 줄어 들게 됩니다. 


PC 사용자에 유입을 늘리려면 공부에 관련된 정보를 올리면 유입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윈도우 , 프로그램 언어, 부동산 등 무엇인가 학업적인 정보를 줄 수 있는 포스트를 하면 PC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사용자를 늘리려면 연예, 이슈, 뉴스 등 일반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포스트를 하면 늘릴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주 포스트는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드라마는 시청률이 좋다고 해서 많은 유입을 불러들이는 것은 아닙니다. 시청자로 하여금 궁금증을 주지 못하는 드라마는 시청률이 좋아요. 큰 유입을 바라볼 수 없습니다. 


유입이 폭팔적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시간당 1천유입에 4~5달러 정도 나와요. 그런데 1천유입이 24시 동안 일어나면 4~5달러 수익을 벌기 힘들어요. 


저는 개발일을 해서 부트스트랩, 제이쿼리 모바일, 폰갭에 대해 포스트를 할 것이고 그리고 주식을 하기 때문에 주식관련 기초지식을 주는 포스트로 고정적인 유입을 만드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공부에 관련된것은 꾸준한 유입을 만들 수는 있지만 폭팔적으로 들어오는 유입수에서 오는 수익보다는 적습니다. 


제 블로그는 수익형 블로그이기 때문에 방문자가 많이 들어와 많은 광고에 호기심을 느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유입수에 조금은 민감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어떤방법으로 검색하고 들어올지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경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1. 수익은 적을지 모르겠지만 꾸준한 유입이 들어올 수 있는 포스트를 하라. 

(눈을 감고 내가 제일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그것을 하시면 됩니다. )

2. 폭발적인 유입이 들어올 수 있는 포스트를 해라.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것을 잡아 낼 수 있어야 함)

3. 다양한 경로로 검색하여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게 하라.

(같은 주제라고 해도 조금은 각색해서 한번 더 써야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