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수매도

우진비앤지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 살충제관련주

조원태 2016. 2. 1. 15:08
반응형

우진비앤지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 살충제관련주

 

지카바이스러로 인해 관련주들을 폭등을 하고 있습니다. 모기에 유충을 죽일 수 있는 살충제를 만든 곳으로 우진비앤지도 금일 현재 상한가에 진입을 했습니다.

 

사업영역으로는 동물용 의약품 사업, 동물용 대체의약품 사업, 인체용 원료의약품, 미생물 농약및 미생물 비료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측면으로 진입을 할 경우 좋은 성과를 남길 수 있습니다. 우진비앤지는 여러 사업 분야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측면이 아닐 경우 좋은 수익을 줄 수 있는데요.

 

우진비앤지는 태국 CP 그룹과 동물용의약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해요.

 

태국과 인도네이시아에서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된 성인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진비앤지에 대해 좋게 보는 점은...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가 소나 돼지를 흡혈했을 경우 소나 돼지도 감염이 되느냐 입니다.

 

이번 인도네시아에서 양성 판정 받은 사람은 해외여행을 해 본적이 없답니다.  당분간은 지카바이러스 백신이 나올 때가지 관련주 폭등과 폭락을 반복할 것입니다.

 

테마주 매매에 임할 때는 정말 단기적으로 생각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평선 상승각이  30도인 대각선일 때는 매수해서는 안됩니다.

 

테마주매매 방법

뉴스나 방송으로 특정 테마주 관련 정보를 얻었을 경우 차트상 막 상승하고 있다면 바로 매수합니다. 아마 그렇게 되면 당일은 수익이 마이너스이거나 1%미만에 수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런 후 다음날에도 시가를 갭으로 띄우면 절반을 팔아 버리세요. 그리고 다음날도 상승한다면 거기서 50% 더 팔고  나머지만 홀딩 후 5일안에 대부분 팔아버리세요.

 

특정 핫한 재료로 급등하는 종목은 하락 할 때도 급락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주식에 기본 상식입니다.

 

급등하면 급락하고 급락하면 반등하고 계단식으로 상승하면 꾸준히 수익을 내면서 올라가고 계단식으로 하락하면 끝도 모르고 나락으로 빠집니다.

 

주식은 기본기와 상식대로만 하면 절대 손실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급등하는 테마주들의 특징이 있죠.   장 마감 30분전  갑자기 폭락한 후 다시 상한가로 들어가죠.  다음날 시가를 갭을 띄워서 시작할 것이라면 금일 무조건 상한가로 들어갈 것이고 아니면 30분전에 물량을 털것입니다. 


하지만 우진비앤지는 몇일은 상승할 것 입니다.  하지만 테마주는  테마주 답게 다르면서 매매에 임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필자 또한 내 돈들여 가면서 주식을 하니 정말 신중하게 매매를 해요. 다른 분들은 모의투자로 사이버머니로 몇천만원 들고 투자하면서 종목을 분석하고 추천을 하죠.  모의투자가 실전보다 쉽다는 것은 모의투자와 실전을 전부 해보신 분은 아실 것입니다. 모의투자 때는 흐름이 더 잘 보이죠.. 

왜냐면.. 돈에 대한 압박이 없으니...  

반응형

'주식 > 매수매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매수지점 분석 저점매수  (0) 2016.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