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예능/육룡이나르샤

육룡이 나르샤 무명 연향 분이 만남 33회 줄거리

조원태 2016. 1. 26. 03:24
반응형

육룡이 나르샤 무명 연향 분이 만남 33회 줄거리


육룡이 나르샤가 정치적인 이야기로 접어드니 무휼이나 이방지가 화면에 잘 안나오죠.


하지만 지금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몽주가 죽게 되는 이유가 나오게 되는 부분이에요. 


정몽주는 이성계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도전을 먼저 없애야 하는데요. 정도전에 외조부가 노비의 딸이라는 것으로 정도전을 탄핵 후 유배를 보내게 됩니다. 


정몽주는 정도전이 "가풍(家風)이 부정(不正)하고, 파계(派系)가 불명함에도 큰 벼슬을 받아 조정을 어지럽히고 있다"라고 하여 탄핵을 시킵니다. 


분이는 숲속에서 연향을 만나게 됩니다. 연향은 분이를 본적이 있기 때문에 그녀가 자신의 딸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분이는 성인이 된 후 어머니를 보지 못하여 처음에는 어머니인것을 모릅니다. 


몇년만에 만나 부녀이지만 연향은 분이에게 다시 한번 상처를 줍니다. 자신은 원해서 무명이 되었고 분이와 이방지 함께 했던 시절보다 더 오래 무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명은 자신에 모든 것이라고 하는데요. 


전쟁 고아로 된 연향을 먹이고 재우고 가르치고 친구가 되어준것이 무명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을 찾지 말라고 말하면 이방지에게도 전하라고 합니다. 


분이는 다시 한번 어머니에 대해 상처를 받게 됩니다. 이방지는 굳게 믿고 있습니다. 연향은 무명에 납치된것이라고 무슨 사정이 있어서 무명에 수장으로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이방지에게 어머니를 만났다고 말을 하지 못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