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예능/육룡이나르샤

육룡이 나르샤 27회 정몽주 왕요(공양왕) 윤랑 줄거리

조원태 2016. 1. 5. 05:44
반응형

육룡이 나르샤 27회 정몽주 왕요 윤랑 줄거리



이성계는 최영과 싸움에서 이기고 조민수와 함께  정창군 왕요를 왕으로 만드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조민수가 배신을 하고 세자 창을 왕으로 만들었습니다. 하륜의 계책으로 조민수와 이성계를 이간질 시킨것입니다. 그로 인해 조민수는 이성계에게 제압을 당했습니다. 조민수가 먼저 이성계를 죽이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정몽주는 정도전에 의도를 알게 됩니다. 세상을 바꾸려고 하는것


그리고 고려를 살리기 위해 고심을 합니다. 고려가 이토록 몰락하게 된 결정타는 조민수가 어린 세자 창을 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권문세족의 힘이 더욱 강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 생각을 하면서 정창군 왕요의 집으로 가지만 왕요는 윤랑이란 여자와 아주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이성계가 자신을 왕으로 만든다는 소리를 들고 매우 싫어했다고 정몽주에게 말을 합니다. 왕이 되었으면 윤랑과 함께 하지 못하는 점을 강조하면서 말을 합니다. 그런 왕요를 본 정몽주, 고려는 정말 희망이 없는 것일까 생각을 합니다.





왕요는 고려 34대 공양왕입니다. 

재위는 1389~1392년


공양왕은 고려의 마지막왕입니다.

공양왕(왕요)가 재위할 때 이성계가 실권을 잡고 있었습니다. 공양왕(왕요)는 정치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공양왕(왕요)는 폐위 후 강원도 원주에 유배 되었고 삼척으로 옮겨진 뒤 그 곳에서 처형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간성왕이라는 호가 붙여졌습니다.


창왕은 1388~1389년 이성계에 의해 폐위된 후 강화도에서 죽게 됩니다. 

그리고 공양왕(왕요)를 왕으로 만들고 친명파 이성계와 친원파 정몽주, 하지만 실권은 이성계에게 넘어가고 이성계의 의해 공양왕(왕요)도 폐위, 사실상 고려는 멸망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