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예능/육룡이나르샤

육룡이 나르샤 정찬군 공양왕 보위 척사광 견제가능? 30회 줄거리

조원태 2016. 1. 13. 02:06
반응형

육룡이 나르샤 정찬군 왕요 공양왕 보위 오름 30회 줄거리


육룡이 나르샤 30회 줄거리


정찬군 왕요는 왕이 되기를 마음 먹습니다. 그리고 정몽주를 불러들여 보위에 오르겠다고 합니다. 정몽주는 뛰듯이 너무 기뻤습니다. 이제 고려에서 개혁을 할 수 있는 첫걸음을 시작하게 된것입니다.


이성계, 정몽주, 조준, 정도전, 이색등 이번 이성계 암살 사건에 대해 의논을 하면서 창왕과 상와전하 우왕과 관련자들은 유배시키기로 합니다. 


우왕은 강릉으로 창왕은 강화도로 유배를 시킵니다. 창왕은 어린 나이에 자신이 원하지도 않은 왕이 되고 1년정도 보위에 있은 후 폐위됩니다. 그리고 강화도에서 죽게 됩니다.


드라마이지만 어린 창왕이 감옥에 갇힌 상태로 유배를 가는 것을 보니 짠하기도 합니다.

과연 이 어린 아이가 무엇을 알기에 왕이 되었을까.


어른들의 정치판에서 놀아난 것뿐일 텐데요.


정찬군 왕요 또한 보위에 오르지만 .. 재위에 그렇게 오래 있지는 않습니다.

1389년부터 1392년까지 그리고 폐위 후 3차례에 유배지를 옮기고 마지막 유배지인 강원도 삼척에서 처형 당합니다.



육룡이 나르샤 고려의 마지막 왕인  34대 공양왕이 보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척사광은 공양왕 옆에서 호위무사로 있게 되었습니다. 


척사광을 어떻게 무찌르고 공양왕을 폐위 시킬지..  공양왕이 폐위되면 이성계가 보위에 오르기때문에 그 때 육룡이 나르샤는 막을 내립니다. 


절대고수 척사광.. 그리고 끝판왕 공양왕..  이성계와 이방원, 그리고 이방지 무휼은 어떻게 끝판왕에 호위 무사 척사광을 무찌르게 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