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예능/시그널

시그널 무전기 시그널6회 줄거리

조원태 2016. 2. 7. 01:08
반응형

시그널 무전기 시그널6회 줄거리


시그널은 신호라는 뜻입니다. 아인슈타인에 상대성이론으로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는 이론을 내세웠습니다. 시그널은 무전기로 과거와 현재를 시간 여행을 하는 것입니다. 


한번쯤은 과거에 이랬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 역사는 한국인들이 축소시켰습니다. 교과서에서 배운 역사는 진실이 아니죠. 오히려 외국에서 바라본 한국에 역사가 진실일 수 있습니다. 한국에 역사에서 고구려가 삼국을 통일 시켰다면 하는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타임머신이 있다면 되돌아가서 역사를 바꿀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은 지금까지 한국에 속국으로 간섭을 받으면서 살았을 것입니다.


오히려 북한이 과거 역사에 자부심이 많죠.러시아나 중국이( 러시아는 이미 붕괴됨)  땅덩어리가 큰것은 민족이 다른 나라에 땅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이 홍콩을 반환 받았듯이 언제가는 중국도 땅을 반환해야 할 때가 올것입니다. 몇천년 후..


남북한이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 위해서라도 통일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힘들지만 외국에서도 일어버린 땅을 되찾는 사례가 있습니다. 


시그널은 무전기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데요. 하지만 전체적인 운명은 바꾸지 못합니다. 살인사건이 10번 일어났다면 어떤 방식으로든 10번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미제사건 용의자를 잡기 위해 현재에서 무전기를 통해 과거로 단서를 주게 되면 미제사건이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닌 그로 인해 다른 사건이 현재에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박해영은 이미 그 이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드라마에서 시청자들에게 알려주는 것은 이미 만들어진 운명은 큰 테두리는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시그널에서 대도사건을 해결하게 되어 부자집 아들을 체포하게 되면 현재 2015년에는 그 아들이 운영하는 회사가 만들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경제가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그 아들이 운영하는 회사가 대기업이고 그 밑에 아주 많은 하청 업체가 있고 그 곳에서 생업을 유지하는 사람이 몇만, 몇십만이라고 하면 그 많은 사람들이 실업자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회사가 나올 수도 있겠지만 시간의 운명이 완전 바뀌지 큰 테두리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과거를 바꾸려고 하면 시간이 더 엉키게 되는 것입니다. 좋게 될 수도 있지만 더 나빠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백투더퓨처에서 아인슈타인은 과거나 미래로 시간 여행할 때 마틴에게 조심하라고 신신당부를 합니다. 현재와 미래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 완전 엉망으로 엉커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시그널은 그런 점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전기를 통해 발사된 신호로 현재가 망가지거나 블랙홀 속으로 빨려들어갈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구의 종말을 만들게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에 사소한 선택이 분명 미래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반응형